2024년 파리올림픽 폐막식에 등장한 배우, 톰 크루즈 명언 영어 공부

반응형

톰 크루즈는 종교와 관련된 논란이나 이혼 문제와 같은 개인적인 이슈를 제외하고도 할리우드에서 진정으로 멋진 삶을 살고 있는 배우 중 한 명입니다. 그가 범죄, 마약, 폭행 등과 관련된 사건에 연루되지 않은 점도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무엇보다 그가 자신의 일에 항상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 모두에게 귀감이 되는 인물임이 분명합니다.

2024년 파리올림픽 폐막식에 등장한 배우, 톰 크루즈



이번 파리 올림픽 폐막식에서 톰 크루즈는 많은 사람을 놀라게 하며 등장했습니다. 영화에서 대역 없이 직접 액션 신을 소화하는 것으로 유명한 그는 폐막식에서도 스턴트 쇼를 선보이며 무대에 올랐습니다. 그의 초기작인 ‘탑건’도 매우 인상적인 작품이지만, 무엇보다 '미션임파서블' 시리즈가 톰 크루즈라는 배우의 진가를 가장 잘 보여주는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논란이 많았던 2024년 파리올림픽 폐막식을 영화의 한 장면처럼 멋지게 장식한 이 배우가 오래도록 건강하게 살아가길 바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팬들은 그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노화로 인생의 마지막을 맞이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톰 크루즈의 오랜 배우 생활 동안 그가 한 말들을 살펴보면, 그의 놀라운 재능뿐만 아니라 멋진 철학을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의 이러한 생각들이 그의 삶에 반영되어 오늘날의 그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BrainyQuote는 다양한 분야의 명언과 인용구를 제공하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로, 여기서 톰 크루즈의 명언 10가지를 선정해 소개해 보려 합니다. 그의 말들을 해석하며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톰 크루즈의 명언 10가지

1. I'm an all-or-nothing kind of person, and when I become interested in something, I give it my all.
(저는 뭐든지 올인하는 성격입니다. 무언가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모든 것을 쏟아붓습니다.)

"all-or-nothing kind of person"은 극단적인 태도를 가진 사람을 의미합니다. 이런 사람은 어떤 일이든 완전히 하거나 아예 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며, 중간 상태를 받아들이지 않고 모든 것을 전적으로 혹은 전혀 하지 않는 성향을 가집니다. 톰 크루즈는 자신이 이런 방식으로 일에 접근하며, 무언가에 관심이 생기면 전적으로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무언가를 할 때, 아예 시작하지 않을 바에는 시작하면 모든 것을 다해 열심히 하는 자세는 정말 본받을 만합니다.

2. When you have to cope with a lot of problems, you're either going to sink or you're going to swim.
(많은 문제를 마주할 때, 가라앉거나 헤엄쳐 나가야 합니다.)

"cope with"는 '대처하다'라는 의미로 자주 사용되는 영어 표현입니다. 이 문장은 특히 도전적인 상황에서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며, 문제를 잘 처리하면 성공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3. I've never done work for money ever. If your choices are based on grosses and the film doesn't do well, what does that mean? It leaves you with nothing.
(저는 돈을 위해 일한 적이 없습니다. 만약 당신의 선택이 흥행 수익에 기반한다면, 영화가 잘 안되면 그게 무슨 의미가 있나요? 결국 아무것도 남지 않습니다.)

이런 철학은 참으로 인상적입니다. 금전적 보상보다 더 중요한 가치가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 말이지만, 재능과 실력을 갖춘 사람만이 이 말에 대해 진정으로 책임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 Individuals have to decide what is true and real for them.
(사람은 스스로에게 무엇이 진실이고 현실적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 말은 각 개인이 자신의 경험과 가치관, 믿음 등을 바탕으로 자신에게 맞는 진실과 현실을 스스로 판단하고 선택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타인의 의견이나 외부의 압력에 휘둘리지 말고, 자신만의 기준에 따라 무엇이 진짜이고 무엇이 실제인지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같습니다.

5. I disagree with people who think you learn more from getting beat up than you do from winning.
(저는 패배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운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는 의견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패배에서 배우는 것이 더 많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톰 크루즈는 승리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고 믿는 것 같습니다.

6. I've gotten very good at scheduling my life, scheduling the scene and preparing myself for knowing, saving the energy, consuming the energy, knowing when to go for it and having the available reserves to be able to do that. You have to think about that, because it's endurance.
(저는 제 삶을 잘 계획하고, 장면을 계획하며, 에너지를 절약하고 사용하는 법을 아는 데 매우 능숙해졌습니다. 에너지를 언제 사용하고 언제 힘을 낼지, 그리고 그렇게 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그것은 지구력을 요구합니다.)

무언가를 잘하기 위해서는 계획과 에너지 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말입니다. 또한, 지속적인 노력과 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7. When I first started out all the attention could be a bit unnerving, especially when people stared. Now I find the best thing is to just relax. Being recognized is just something you have to get used to.
(처음 시작할 때는 모든 관심이 조금 불안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쳐다보는 것이 특히 그랬습니다. 이제는 그저 편안하게 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정을 받는 것은 익숙해져야 하는 일입니다.)

"unnerving"은 '불안하게 만드는'이라는 뜻으로, 배우로서 여러 사람 앞에서 연기해야 하는 부담감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는 말이 있는데, 톰 크루즈의 이 말도 비슷한 맥락인 것 같습니다.

8. If I don't talk about my religion, if I say I'm not discussing it or different humanitarian things I'm working on, they're like, 'He's avoiding it.' If I do talk about it, it becomes, 'Oh, he's proselytizing.'
(제가 종교나 제가 하고 있는 다양한 인도적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그가 회피하고 있다'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그가 전도하고 있다'라고 여깁니다.)

"proselytize"는 종교적 또는 이념적 신념을 강요하거나 전파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사이언톨로지로 여러 논란에 휘말린 톰 크루즈의 상황을 가장 잘 설명한 말 같습니다. 종교적인 문제로 가족과도 큰 갈등을 겪고 있는 그에게는 종교적인 부분을 언급하는 것이 가장 어려울 것입니다.

9. I didn't become an actor to have power, but it just happens that I have it and so I have a lot of opportunities.
(저는 권력을 얻기 위해 배우가 된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우연히 권력을 가지게 되었고, 덕분에 많은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배우라는 오랜 경력을 통해 권력을 얻게 되었지만, 그것이 목표가 아니었다는 그의 말이 인상적입니다.

10. When I work, I work very hard. So I look to work with people who have that level of dedication. And I depend on that from everyone. From the director to my crews that I work with.
(저는 일할 때 매우 열심히 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 정도의 헌신을 가진 사람들과 일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 그런 헌신을 기대합니다. 감독부터 제가 함께 일하는 스태프들까지.)

톰 크루즈가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 사람인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며, 팀워크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분을 직장 상사로 만난다면 정말 피곤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톰 크루즈의 말을 쭉 살펴보니 이 사람은 정말 열심히 사는 사람이구나 싶습니다. 그의 말들이 누군가에게 영감을 주고, 그들 또한 이러한 신념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